포커스

제4회 국제태극민턴연맹 총재배대회 성황리에 성공적 마감!

제4회 국제태극민턴연맹 총재배대회를 2022년 12월17일 (토) 11:00시에 개회식을 시작했다.
장소는 기산복지평생학습센터 2층 대강당에서 행사를 진행했으며, 주최는 국제태극민턴연맹/ 국제태극민턴 경북협회/칠곡군협회에서, 전체 사회는 연맹 백석기 사무총장께서 진행 하였다.
개회사에서 국제태극민턴연맹 배효대총재께서는 김재욱군수님를 비롯한 많은 내빈과 선수들께서 행사를 빛내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와 정정당당하게 스포츠맨쉽을 발휘해주시고, 많은 홍보를 부탁한다고 하였다.
축사에 김재욱 칠곡군수는 칠곡군민 모두가 스포츠를 통하여, 건강하고 행복해진다고 말했으며,
또한 칠곡에 군부대 유치를 하여 칠곡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홍보를 당부했다.
경북협회/칠곡군협회 배철효회장은 국제태극민턴은 일명 양손운동으로 어른들에게는 치매예방을 어린이에게는 두뇌개발을 촉진하는 운동이라고 설명하면서, 전국적으로 협회가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으나, 이 운동의 발상지를 칠곡군 기산면으로 했으면 한다는 취지도 언급했다.
참석한 내빈은 경북도의회 박순범의원, 칠곡군 오용만의원, 기산면 이수윤면장, 기산면주민자치위원회 이진복위원장을 비롯한 국제태극민턴연맹 배효대총재, 대구협회 박동균회장, 경북협회 배철효회장 등 많은 내빈과 선수들이 참석하였다.
경기는 오전 9시30분부터 단식경기(남,여)로 시작하여 복식경기(남,여), 혼합복식, 유치원생과 초등학생까지 오후 4시 30분에 경기를 마감하였다.

국제수사일보 서상진 기자 |


정치

더보기
고흥군의회,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 조기 건설 촉구 공동 결의안 채택
 국제수사일보 최태문 기자 | 고흥군의회(의장 이재학)는 3월 17일 본회의장에서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 조기 건설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고흥군의회는 지난 3월 8일 완도군의회와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 개설촉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17일 임시회에서 이와 관련해 고흥군의회와 완도군의회 의원 일동 공동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이 결의안은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가 지난 2021년 6월 국도27호선으로 승격된 후 사업이 지지부진함에 따라 “해양관광 수요창출, 영호남 접근성 개선 등으로 해양관광 거점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를 조속히 개통하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준곤 의원은 “고흥~완도 해양관광도로 건설은 50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고흥군과 완도군 지역 주민들의 불편한 도서지역 교통여건을 개선할 것”이라고 대표발의에서 밝혔다. 이에 덧붙여“고흥~완도 단일 생활권 확보와 해양생물산업의 집적화 등 낙후지역 발전을 획기적으로 촉진할 뿐만 아니라 관광산업 활성화에 있어서도 관광 기반시설 확충사업인 연도·연륙 사업은 꼭 필요한 사업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는 고흥군 거금도~완도군 금당도


경제

더보기
고흥군-춘천시 경제업무 담당부서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
 국제수사일보 윤희숙 기자 | 고흥군 경제산업과는 3월 17일 춘천시 경제정책과와 손을 잡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향사랑기부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 기부금 교차 기부’에 동참했다. 이번 교차 기부는 지난 2월, 고흥군-춘천시 자매결연을 계기로 각 지자체에서 지역경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2개 부서가 상호 교차기부를 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주고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각 지자체 직원 12명씩 총 24명이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올해부터 처음 시행되는 제도로 개인이 주소지 이외에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소정의 답례품과 세액공제 혜택을 주고 이를 모아 주민복리 증진 등에 사용하는 제도로, 참여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또는 전국 농·축협 은행에서 가능하다. 기부 후 받을 수 있는 답례품은 고흥군의 경우 지역사랑상품권, 고흥몰 모바일 쿠폰, 전통 흙가마 방식으로 제작한 분청사기, 벌초대행 서비스 등이며, 춘천시는 지역사랑상품권과 관광지 입장권 및 체험권, 닭갈비와 옥비누 등으로 대부분이 지역의 특산물 및 소상공인 생산 물품이라는 점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고향

핫이슈

더보기

평택 부동산 시장 무조건 집중해야 하는 이유, 부동산 매칭플랫폼 분양7번가 심층 분석!!!

 국제수사일보 최태문 기자 | 부동산규제지역해제가 됐지만 부동산의 열기가 좀처럼 올라오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택 지역에서도 꼭 주목해야할 고덕신도시가 있다. 그 이유는 잘 알다시피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가 있기 때문이다. 2017년 평택 캠퍼스1공장이 준공되면서 인구 증가 및 인프라가 하나 하나씩 갖추어 가고 있으며 현재도 삼성전자는 계속해서 4공장의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평택은 2032년까지 계속해서 건설 관련 일자리가 생길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다. 현재도 삼성전자 캠퍼스 공장 부근 고덕에는 상권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만약 계속해서 일자리가 증가되고 소비인력이 늘어나게 된다면 이 분들이 생활하고 거주하는 곳이 평택에서 가장 핫 한 곳 인기있는 지역으로 눈여겨볼 곳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현재 평택의 인구는 22년7월 기준으로 57만명인데 2040년까지 120만명을 예상하고 있다. 과거에는 다소 조용했던 수도권 도시였다면 최근에는 대규모 산업단지가 들어서면서 수도권을 대표하는 산업과 주거가 결합한 도시로 거듭났다는 점이다. 대규모 산업단지 주변으로 아파트가 들어서기도 하며, 이를 중심으로 상업지구와 학교, 교통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