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탐정입법의 도입과 의료 분쟁사고의 심각성

국제수사일보 이지선 기자 |

최근 의료분쟁 사고와 결과에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의료사고 전문 탐정법인 와이즈(주) 하명기 대표에 따르면 의료사고 분쟁 상담은 2015년 3만9723건에서 2019년 6만3938건으로 5년기준 연평균 12.6% 증가세와 의료 배상 최고액은 5억1600만원에 달할 정도로 심각하다고 전했다.

한편 하명기 대표는 의료분쟁 전문 대표 탐정으로 국내 유일무이 의료 사고의 결과에 치우치지 않고 원인과 사안을 정확하게 파악해서 억울한 피해자들에게 마지막 희망을 주고 있다. 하명기 대표에 따르면 의료분쟁의 대부분은 오진에 의한 의료사고로 병원(의사)의 잘못 된 진단으로 환자가 사망에까지 이르게 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고 밝혔다.

환자와 병원(의사)간의 의료분쟁이 날로 증가함에 따라 의료관련 전문 탐정의 육성과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하 교수(하명기 대표)는 고려대학교 산업공학과에서 인간공학을 전공하고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보건의료정책, 하버드대학교 School of Public Health등을 수학한 보건의료정책 전문가로 이미 정평있는 인물이다.

 

한국탐정정책학회는 탐정 입법 법안을 검토하고자 위원장 이상수교수, 하명기 대표를 비롯해 추진위원회를 발족해 위원들의 고견을 취합하기도 했다.

 

국제수사일보 발행인 김종화 대표는 하 교수와의 인터뷰 과정에서 탐정입법 법안 통과의 필요성과 전문적인 의료분쟁 탐정 도입의 절실함을 몸소 느낀다며 하 교수의 고견을 조합했다. 하 교수에 따르면 국민의 다수가 탐정의 필요성과 탐정 법안 통과에 동의함에도 그동안 한국에서 탐정 입법이 되지 않은 이유는 탐정의 순기능이 있는 반면에 변호사협회에서 우려하는 역기능이 있다며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검토하고 경청할 필요가 있다고 하였다.

 

마지막으로 탐정업법 제정을 위해 국회와 관련 행정부처가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할 일에 대해 하 교수는 최우선적으로 국민적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내야 하고 이해관계자 간의 합목적적 협치가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왜(Why), 현재 시점에서 대한민국의 탐정업법이 제정돼야 하는가?'에 대한 명확한 논리가 있어야 하고 이를 위해 우리는 무엇을(What), 어떻게 할 것인가?(How to do)의 구체적인 해법을 찾아야 하고 그 출발은 첫 번째 국회 및 관련 행정부처 내

'(가칭)탐정업법 추진단'이 공식화되어 국민 수요 조사와 탐정업 실태조사를 기반으로 탐정업법 제정에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하였다.

 

“혼자서는 발자국을 만들고, 백 명이면 길을 만들고, 천 명이면 길을 잇는다.”라는 말처럼 이제는 뜻을 같이하는 전문가를 모으고, 말이 아니라 행동과 실천이 필요하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국제수사일보 이지선 기자 k6690000@naver.com


정치

더보기
윤석열 대통령 부부, 제8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참석
 국제수사일보 정덕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3. 24일 오전 김건희 여사와 함께 국립대전현충원에서 개최된 제8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서해 수호 영웅들을 추모하고, 북한의 도발에 대응하는 강한 안보 의지를 표명했다. 기념식에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제2연평해전 및 연평도 포격전 전사자 묘역과 천안함 46용사 묘역, 故 한주호 준위의 묘소를 찾아 차례로 참배했다. 이 자리에는 참전 장병들을 비롯하여 故 황도현 중사(제2연평해전)의 모친 박공순 님, 故 서정우 하사(연평도 포격전)의 모친 김오복 님, 故 민평기 상사(천안함 피격)의 모친 윤청자 님, 故 한주호 준위의 부인 김말순 님 등 서해 수호 영웅들의 유가족들이 함께했다. 대통령은 전사자 한분 한분의 사연을 들으며 유가족을 위로했다. 대통령이 도착하기에 앞서 대통령실 관계자를 만난 유가족들은 “일본에 사과를 요구하는 사람은 있는데 북한에는 왜 사과를 요구하지 못하냐"며 답답한 심정을 토로한 후, “우리 아들들의 희생을 퇴색시키지 않으려고 지금까지 큰소리 한번 내지 못했는데 이제야 하고 싶은 말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대통령이 도착하자 연평도 포격전에서 전사한 故 서정우


경제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진성닷컴 에코캐치 포충기로 효과적인 아파트관리 솔루션 제안

 국제수사일보 최태문 기자 |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유해세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의 출현은 한층 더 강화된 방역체계를 요구하게 됐으며 건강하고 위생적인 실내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 있다. 꾸준한 연구개발과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로 완벽한 처리능력을 자랑하며 30년간 꾸준히 높은 인지도를 유지해오고 있는 진성닷컴(대표 이진성)에서 효과적인 아파트관리 솔루션을 제안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의 파리, 모기 등 비래해충들은 복도와 엘리베이터를 통해 쉽게 아파트 실내공간으로 침투하게 되므로 이들 해충들의 침투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방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를 위해 각 아파트의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앞 공간이나 아파트 출입문 입구에 진성닷컴의 ‘에코캐치 전자동 포충기’를 설치한다면, 엘리베이터를 통한 해충들의 아파트 실내공간 침투를 원천적인 봉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포충기에서 분사되는 항균제, 방향제로 바이러스와 세균, 냄새까지 제거할 수 있다. 특히 에코캐치 홈 포충기는 가정용 포충기로 가정에서 많이 발생하는 초파리, 포획력을 향상시켰으며 최근에는 반려동물의 생명을